ESG 경영
고객헌장
1. 시민과 예술인을 맞이하는 자세
【고객응대 기본사항】
- 우리는 항상 친절하고 상냥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주변을 항상 깨끗하게 정리․정돈하여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부드럽고 정성스런 마음이 담긴 목소리와 친절하고 공손한 자세로 고객을 대하겠습니다.
-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적극적인 문제해결 자세로 신속, 정확,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는 즉시 사과드리고 개선하겠습니다.
【방문응대】
- 고객이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며, 담당직원이 부재중인 경우에는 먼저 양해를 구하고 다른 직원이 용무를 처리하며,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하여 빠른 시간 내에 고객에게 연락드리겠습니다.
【전화응대】
- 전화는 친절하고 정확한 목소리로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는 직원의 소속팀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의 성명, 연락처, 용건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며, 관련 사항에 대하여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부서 소관 업무에 대하여 문의를 받은 경우에는 “고객님의 전화를 ○○팀의 담당자에게 돌려 드리겠습니다. 혹시 전화가 끊어지면 000-0000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직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말씀이 끝나기 전에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지 않겠습니다. 잘못 걸려 온 전화에도 친절히 응대하고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모든 민원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며, 서비스 제공 및 업무처리와 관련하여 우리 재단의 전 직원은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원하시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친절서비스 교육을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3.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재단 누리집(sjcf.or.kr)을 통해 최신 정보를 상세히 소개하여 고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재단 누리집을 충실히 운영하며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를 해당 업무 이외의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을 것이며, 정보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시민과 예술인의 불편 최소화
- 고객께서 담당자의 실수 및 무성의한 태도 등으로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정중히 사과하고 동일한 불편이 반복되지 않도록 임직원 재교육을 하겠습니다.
5. 서비스 평가 및 사후관리
- 재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연 1회 이상 외부고객 만족도조사를 하여 그 결과에 따라 부족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시정하겠습니다.
- 서비스 헌장의 내용은 재단 누리집을 통해 항시 공개하고, 시민과 예술인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6. 고객 협조사항
- 모든 고객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재단 임직원들이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헌장 운영에 대하여 깊은 관심과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상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직원에 대해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시고 많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 제시해 주시는 의견은 재단 발전에 기여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은 지적하여 주시고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을 낼 때에는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타인과 관련된 진정이나 부패신고 등의 민원은 반드시 실명을 밝혀야 처리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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