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재단소개

인사말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박영국
시민이 행복한 품격 있는 문화도시 세종
그 안의 믿음직한 동반자세종시문화관광재단
(재)세종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박영국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시민 누구나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나아가 창의적인 세종시의 모습을 그리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여러분과 함께해 왔습니다.

세종시는‘사통팔달의 요지, 국토의 중심축’입니다. 더불어 호수공원, 이응다리 등 문화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공인프라 역시 잘 갖춰진 매력 있는 도시입니다.
또한, 세종시는 기회로 가득한 도시입니다. 2024‘대한민국 문화도시’후보 선정을 시작으로, 2026 세종 국제정원도시박람회와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등 국제적 행사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속에서 저희 재단은 문화예술‧관광으로 세종시가 도약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울이겠습니다.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안고 더 많은 시민이 문화예술을 누리며 문화예술로써 소외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 목표는 저희 재단이 시민, 예술가, 관련 업계와의 열린 소통을 통해 충청권 문화·관광 분야의 핵심 플랫폼이 되는 것입니다. 최선을 다해 문화예술관광 시장을 키우고 고용을 창출하는 지속 가능한 선순환구조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 문화시정의 든든한 지원군, 문화시민의 충직한 봉사자, 문화·예술·관광계의 믿음직한 동반자가 되길 소망합니다.

우리의 일상에 문화예술이 스며들어 하루하루가 즐거운 도시, 많은 이들이 찾고 싶은 도시, 살고 싶은 ‘문화도시 세종’을 만들어나가겠습니다.